ABOUT

뛰어난 인력과 최첨단 설비로 
세계엔진 시장을 주도하는 현대엔진 유한회사

HYUNDAI ENGINE COMPANY

현대엔진 유한회사는 전남 영암군 대불산업단지에 위치하며, 선박 및 육상 발전용은 물론 선박 추진 등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힘센 이중연료(HiMSEN DF) 엔진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현대중공업 자회사입니다. 힘센엔진은 현대중공업이 자체 개발한 중요 국가 핵심기술 제품군으로 지금까지 15,000대(2022년말 기준)가 생산되어 전 세계 중형엔진 시장에서 약25%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

당사에서 제작하는 엔진의 출력으로는 2,880kW부터 26,460kW까지, 엔진모델로는 힘센 H35DF부터 H54DF까지 총 17종의 제품을 생산하는 최신의 설비와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.

당사는 기존 시설의 리 모델링과 추가 설비를 개.보수하여 이중연료 엔진에 특화된 최신 생산 설비를 새롭게 구축했으며, 연간 100여대의 힘센엔진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. 지속적인 생산 능력 확충과 스마트팩토리 구축으로 나날이 늘어나는 해운 시장의 수요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 나아가고 있으며 2023년 이후에는 200대 이상의 생산 능력을 갖춘 안전한 작업장에서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나아갈 예정입니다.

당사는 지속적인 개발 및 친환경제품 관련 선제적 설비투자를 통해 LNG DF 엔진 뿐만 아니라, 메탄올, 암모니아 및 수소 연료 엔진까지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.
Eco-friendly HiMSEN Dual Fuel Engines
힘센10000대 달성행사
생산 제품
  • 박용엔진 & 발전용엔진 
    : 중형 힘센 엔진(이중연료)